급체했을때가 자주 일어나면 담석증 증상?


담석증은 내부에 담석이 생긴 질환을 말한다. 담석은 주로 혈액속에 있는 미네랄과 다른 물질이 축적되면서 결석이 형성되는데 이 결석이 요로, 담낭, 췌장, 혈관 등 다양한 부위에서 발생할수가 있기 때문에 담석증이 나타났다 하더라도 나타난 부위에 따라서 증상이 달라지는 만큼 증상에 대해서 잘알고 있는게 중요하다.

급체했을때가 자주 일어나면 담석증 증상

급체했을때가 한달에 한번씩 있다면?

소화가 안되는 원인은 다양하게 있지만, 급체했을때가 자주 있었다면 이 역시 담석증을 의심해볼수가 있다. 주로 담낭 위치에 문제가 발생하였을때 급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담낭에 염증이 발생 하였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다. 주 증상으로는 갑작스럽게 배 윗부분이 아프고 구토와 메스꺼움이 동반될수가 있으며 간혹 몸에서 열이 나는 경우도 있다. 특히 평상시에는 아무렇지 않지만 체했을때마다 복부통증이 동반되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담석증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부위별로 다양한 담석증 증상

만약 담도에서 담석증이 발생한 경우에는 위액이 역류하게 되면서 속쓰림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그리고 이역시 복부통증이 나타날수가 있는데 복통의 강도는 담석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서 달라지게 된다. 신장에서 담석이 생겼다면 허리나 복부팽만 그리고 복부통증이 동반될수가 있다. 심한 경우에는 신장에 문제가 생겨서 혈뇨가 나타날수가 있으며 소변 색상이 변할수도 있다.


소화불량, 복부통증은 다른 질병인 경우도 많다.

급체했을때가 자주 일어난다면 담석증을 의심해볼 필요는 있지만 무조건적인 담석증이라고 단언하기는 어렵다. 이유는 담석증이 있다고 해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며 나중에 건강검진을 통해서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통증도 없고 어떠한 부작용 증상도 없는 경우에는 따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담석증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지만 말했다시피 소화불량과 복부통증 증상은 다른 질병에서도 많이 나타난다.

급체했을때는 주로 위장 질환인 경우이거나 아니면 급체했을때가 자주 일어나는 경우라면 애초에 소화계통이 약한 사람일수도 있다. 소화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몸 컨디션에 따라서 소화능력도 달라지는 만큼 자주 체할수도 있고 변비 또는 배가 부르는 복부팽만 증상이 자주 발생할수도 있다는 뜻이다.

>>속이 미식거릴때는..

>>맹장염 초기증상은?


대부분의 담석증은 초음파 검사로 쉽게 발견이 되지만, 만약 소화제를 먹었음에도 호전이 더디거나 또는 효과가 없다고 생각이 드는데 자주 급체하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담석증을 의심해보고 검사를 진행해보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수가 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귓구멍에서 냄새가 나요 그이유는?

알러지약 페니라민정 처방이 가장많다

설사가 자주나온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라